유니티엔 요렇게 Raw Image 라는 게 있는데, 이걸 대체 어따 쓰나 하고 있었다.
우선 Image와의 차이가 뭔지 대충 알고 가면,
Image는 Sprite를 소스로 쓰고, Raw Image는 Texture를 쓴다.
Sprite가 좀 더 유니티스러운... 디테일한 건 모르겠지만 애니메이션같은 유니티 옵션을 지원해주는 이미지 형태고,
Texture는 파일 원본에 가깝다.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script-RawImage.html
여기에도 뭐 별 말은 없는 듯
암튼 그래서 Raw Image를 쓸 일이 없었던 건데, 그 활용 예시가 있어 적게 됐다
바로 Render Texture이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class-RenderTexture.html
정의는 여기
간단하게 런타임에 생성되는 텍스처
맹점은 이 텍스처가 카메라의 렌더링 타겟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카메라가 보고 있는 뷰가 이 텍스처 위에 그려진다는 의미임
에디터 타임에선 요기서 만들 수 있고
만든 놈을
이렇게 넣으면
뷰 > 카메라 > 텍스처 > 로우 이미지 순으로
요렇게 동기화되는 걸 볼 수 있다
언젠간 쓸 일이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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