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cn/ScriptReference/Serialization.FormerlySerializedAsAttribute.html
ㅈㄱㄴ
에디터 상에서 Serialize 해놓은 값들을 안 날아가게 하기 위한 임시 방편이다.
인자로 넘긴 변수명으로 Unity, Prefab 등 파일 뒤져서
그 데이터를 새 변수에 대입하는 방식일 듯
요약하면 기존 변수에 [FormerlySerializedAs (새 변수)] 달아놓고,
저장한 다음에 인스펙터 창에서 저장댄 거 확인하고 [FormerlySerializedAs] 날리고
새 변수 선언하면 된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어드레서블, 에셋 번들 관련 참고 자료 모음 (0) | 2022.06.06 |
---|---|
[Unity] UnityEngine.Object의 null 체크 (0) | 2022.06.01 |
[Unity] ExecuteInEditMode (0) | 2022.03.08 |
[Unity] 유니티 Tip 모음 (0) | 2022.02.19 |
[Unity] Monobehaviour Life Cycle 파헤치기 (1) | 2021.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