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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ExecuteInEditMode

by 소리쿤 2022. 3. 8.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ExecuteInEditMode.html

 

Unity - 스크립팅 API: ExecuteInEditMode

기본 설정으로, 스크립트 컴포넌트는 플레이 모드에서만 동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어트리뷰트(attribute)를 추가 하면, 각 스크립트 컴포넌트들 역시 플레이모드가 아닌 에디터 모드에서

docs.unity3d.com

 

스크립트 컴포넌트의 유니티 콜백이 에디터 모드에서도 적용되도록 하는 속성이란다.

 

Application.IsPlaying이랑 같이 툴 만들 때 쓸 듯.

문서엔 Update, OnGUI, OnRender 속성만 언급돼있는데, 

Awake, Start, OnDestroy 등도 씬끼리나, 플레이 모드를 넘나들면서 호출된다고 한다.

 

호출 순서가 불편하다는 글이 많음.

 

근래엔 쓸 일이 없는 것 같아서, 필요한 일 생기면 제대로 찾아봐야겠다.

 

https://mgun.tistory.com/2109

 

ExecuteInEditMode

작업할때 디자이너분들이 작업하기 편하게 "ExecuteInEditMode"를 자주 쓰는 편인데 어느날 에디터 실행후 종료시에 이상한 에러가 뜬다. 봤더니 에디터 실행 후 종료시에 ExecuteInEditMode 코드가 있는

mgun.tistory.com

 

https://sungkukpark.github.io/unity-execute-in-edit-mode-attribute/

 

[Unity] 편집 모드에 필요한 처리는 [ExecuteInEditMode]에 맡겨!

원문: Documentation | ExecuteInEditMode Unity에서 개발할 때 가장 기본적인 반복 개발 프로세스는 게임에 변경을 가하는 단계와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해당 변경을 테스트하는 단계들로 이루어진다. 이

sungkukpark.github.io

 

https://blog.theknightsofunity.com/executeineditmode-will-run-script-edit-mode/

 

ExecuteInEditMode will run your script in edit mode

Did you know that you can force some Unity scripts to be running even when you're in the edit mode? Just use the ExecuteInEditMode annotation!

blog.theknightsofun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