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ExecuteInEditMode.html
스크립트 컴포넌트의 유니티 콜백이 에디터 모드에서도 적용되도록 하는 속성이란다.
Application.IsPlaying이랑 같이 툴 만들 때 쓸 듯.
문서엔 Update, OnGUI, OnRender 속성만 언급돼있는데,
Awake, Start, OnDestroy 등도 씬끼리나, 플레이 모드를 넘나들면서 호출된다고 한다.
호출 순서가 불편하다는 글이 많음.
근래엔 쓸 일이 없는 것 같아서, 필요한 일 생기면 제대로 찾아봐야겠다.
https://sungkukpark.github.io/unity-execute-in-edit-mode-attribute/
https://blog.theknightsofunity.com/executeineditmode-will-run-script-edit-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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