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cn/ScriptReference/Serialization.FormerlySerializedAsAttribute.html
Unity - Scripting API: FormerlySerializedAsAttribut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cn
ㅈㄱㄴ
에디터 상에서 Serialize 해놓은 값들을 안 날아가게 하기 위한 임시 방편이다.
인자로 넘긴 변수명으로 Unity, Prefab 등 파일 뒤져서
그 데이터를 새 변수에 대입하는 방식일 듯
요약하면 기존 변수에 [FormerlySerializedAs (새 변수)] 달아놓고,
저장한 다음에 인스펙터 창에서 저장댄 거 확인하고 [FormerlySerializedAs] 날리고
새 변수 선언하면 된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어드레서블, 에셋 번들 관련 참고 자료 모음 (0) | 2022.06.06 |
---|---|
[Unity] UnityEngine.Object의 null 체크 (0) | 2022.06.01 |
[Unity] ExecuteInEditMode (0) | 2022.03.08 |
[Unity] 유니티 Tip 모음 (0) | 2022.02.19 |
[Unity] Monobehaviour Life Cycle 파헤치기 (1) | 2021.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