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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유니티의 뷰 프러스텀, 오클루전 컬링

by 소리쿤 2022. 6. 21.

https://gamedevforever.com/324

 

유니티(Unity) 의 뷰 프러스텀 (View frustom)컬링

카메라에는 보이는 영역, 원뿔 .. 은 아니고 사각뿔 영역이 있습니다. 이 영역을 View frustom 뷰 프러스텀 이라고 하고, 이 영역 안에 있으면 화면에 보이는 걸로 치고 렌더링합니다. http://en.wikipedia.

gamedevforever.com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OcclusionCulling.html

 

오클루전 컬링 - Unity 매뉴얼

오클루전 컬링은 Unity가 다른 게임 오브젝트에 의해 뷰에서 완전히 가려진(오클루전된) 게임 오브젝트에 대한 렌더링 계산을 수행하지 못하도록 하는 프로세스입니다.

docs.unity3d.com

이 또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퍼옴

 

요약하면 오브젝트를 다 그리면 GPU가 아파하니,

 

유니티 카메라 뷰 절두체(프러스텀) 안에 속하지 않은 오브젝트를 1차로 걸러내고, (뷰 프러스텀 컬링)

타 오브젝트에 의해 뷰에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2차로 걸러낸다. (오클루전 컬링)

 

그 방식은... 많은 연산이 있을 것 같은데 시간이 나면 알아보자.